$변수 로 인한 명령어 사용 > 질문답변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변수 로 인한 명령어 사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B
댓글 1건 조회 7,173회 작성일 21-10-08 00:40

본문

안녕하세요. 빵떡이 명령어에 관해 문의 드리려 합니다.
명령어 중 $변수 를 이용하여 명령어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보았던 명령어 중 명령어 이름은 "!추가" 라는 명령어와 내용은 "!명령어 등록 $변수" 라는 내용으로 설정 된 명령어를 보았구, 명령어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한 결과 등급이 일반으로 설정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악용 가능성이 있나 싶어서 일반 등급의 아이디를 통해 명령어를 입력해 보았지만, 일반 등급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일반 명령어는 다 잘 되었지만 "!추가" 같은 명령어는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악용위험이 있어 작동이 안되는게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명령어 사이트에서는 등급이 일반으로 되어있으니, 이게 정말 안전한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이게 작동이 안되는 원인이 무엇이며, 일반등급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어떤 오류가 있었다던지, 아니면 정보의 오류가 있었다던지 하는 이유를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등급 정보의 오류였다고 하면, 수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빵떡님의 댓글

빵떡 작성일

안녕하세요

!추가 라는 명령어 자체가 매니저라면 상관이 없고,
안에 내용인 !명령어 등록 $변수 부분은 매니저가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이라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다만, !추가 의 명령어가 일반으로 등록하더라도 매니저만 등록 가능한 현재의 시스템은 의도하고 구현한 부분은 아니었으나,
혹시 실수로 !추가 명령어를 일반으로 등록하는 경우가 있어서 현재 상태로 두고 있습니다.

참고로 명령어 안내나 기본/추가 명령어 샘플에는 !명령어 등록매니저 !추가 $변수 와 같이 매니저 권한을 부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이게 맞으나, 일반 권한으로 등록하더라도 매니저 이상만 동작하는 것이 현재 상태입니다.


Copyright © Unripesof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