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빵떡 차후 서비스에 대한 안내 #1 > 공지사항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공지] 빵떡 차후 서비스에 대한 안내 #1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빵떡
작성일 23-12-08 15:58

본문

트위터에 잠깐 남겼지만, 트위터 짧은 글로 내용을 충분히 담을 수 없어 


공지사항을 통해서 다시 알려드립니다.


빵떡 트위치 서비스 종료 : 아마도(가능성 - 99%)

> 대부분 한국 스트리머가 대부분인 빵떡이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빵떡이 글로벌 서비스 인 Cooingbot 서비스 : 반반(가능성 - 50%)

> 2월 27일 이후 한국에서의 개발/서비스가 기존과 같다면 유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트위치 API 접근이 불가능한다던가, 시청이 불가능하게 되면 서비스가 종료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수익이 없는 상황에서 글로벌 서버 사용이나 VPN 사용등은 어렵습니다.)


> Cooingbot이 유지된다면, 빵떡이 사용 스트리머가 Cooingbot을 이용하면 됨.(이미 연동중) 

연동은 스트리머 설정 부분과 최근 방송일이 달라 연속출석 부분만 연결되지 않습니다.

명령어, 금칙어 등의 설정은 지금도 연동되어 있습니다.

당장 옮기실 필요가 없고, 2월 27일 이후에 진행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빵떡이가 아프리카tv용 뭔가를 만들 가능성 : 없음(가능성 - 3.141592%)

> 원래 채팅 오버레이를 제작 중이었고, 그때 아프리카tv도 고려되었으나

그 외에 채팅봇 기능은 아프리카tv에서 지원하지 않아 불가능합니다.



이 이외에 유튜브, 네이버 치지직, kick 에 대한 부분은 아직 결정되거나, 방향이 기운 것은 없습니다.

뭔가 결정되거나, 방향이 정해지면 다시 공지를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Unripesof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