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떡이는 Ver.2021..(2021년 7월 27일 수정) > 팁&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팁&정보

빵떡이는 Ver.2021..(2021년 7월 27일 수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빵떡
작성일 21-01-04 13:25

본문

구버전 : 빵떡이는..(2020년 11월 1일 수정) > 팁&정보 | 빵떡 커뮤니티 - 트위치 채팅봇 (unripesoft.com)


2021년 7월 27일

2018년 11월 1일 탄생한 빵떡이가 오늘로서 벌써 1000일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빵떡이를 아껴주시고, 또 다른 분들에게 홍보해주신 많은 스트리머, 트수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빵떡이 주인은 (빵떡이가 돈을 못 벌어와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주부터 어느 회사에 출근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하도 더워서 빵떡이 에어컨 때문에 이래저래 공사를 계속 했다는건 비밀...)

앞으로 어떻게 인생사가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여유가 없으니 글로벌 버전 제작은 일단 중지하고, 빵떡이 업데이트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에이 별로 안하네 했었던 "발로란트"도 많이들 하셔서 Riot에 접근 요청을 했는데, 아직 결과가 안나오네요.(꽤 됐는데...)

발로란트 업데이트와 소소한 업데이트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상상외로 더운데, 다들 건강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2021년 5월 30일

빵떡이 사용자가 4만이 되어 오늘도 글을 끄적입니다.

요즘엔 순수 사용자 숫자보다 활성 사용자수나 일일방송수의 데이터를 주로 보긴합니다.

그 데이터도 정체 하다가(개학 반영) 다시 올라서 최고 수치를 찍고 있고,

아마 방학이 되면 더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의 통계 자료들을 보면 빵떡이가 이제 한국에서는 1등인거 같고

글로벌을 도전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몇달전 작업을 시작했다가.. 의욕이 좀 떨어져서 놀고 있었는데, 다시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글로벌 버전 말고도 다른 것들.. 오버레이나 확장 프로그램 같은 것도 관심은 가는데

다 할 수는 없어서 참고 있습니다. 아마 글로벌 버전이 끝나면 뭔가 또 만들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로벌 버전 제작 중이래도 이번에 구독자 리스트 확인 같이 간간히 할 수 있는 건 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이렇게 사용자가 많아진 빵떡이 제작자의 돈 벌이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생각해보면 저도 궁금해할꺼 같긴 합니다.)

아직 "제 직업은 빵떡이 주인입니다." 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수입이 부모님 용돈 조금 드리는 금액보다 더 적기 때문이죠. 

2년반 빵떡이를 개발하면서 3달짜리 알바를 두번한것과 그동안 회사다니면서 벌어둔 것으로 만들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이상한 유료화를 하거나, 유료 서비스를 어찌할까를 고민하지 않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런 것보다는 뭔가 재밌을꺼, 도움될만한 걸 생각하고 고민합니다.

그냥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보이길래 이야기 해드립니다.


앞으로 빵떡이는...

글로벌 버전을 제일 우선시하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고,

글로벌 버전이 마무리되면, 아마도 오버레이쪽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새로운 오버레이를 개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아마 글로벌 버전 개발하면서 생각나는 것들을 먼저 할 수 도 있습니다.

빵떡이는 계속 발전합니다.


-------------------------------------


빵떡이 사용자가 오늘로 3만명이 되었습니다.

(저녁 시간 쯤에 3만이 될 예정인데, 미리 올립니다.)

물론 그 중에 방송을 접은 것으로 판단되는 채널이 반이 넘기는 합니다만..

실사용자수, 하루 방송하는 채널 수 모두 계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것도 없이 시작했던 빵떡이가 어느새 한국에서 대중적인 채팅봇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빵떡이는 편견과 싸우고 있습니다.

제일 듣기 싫은 말이 빵떡이는 하꼬나 쓰지 대기업은 안쓴다는 말인데...

당연히 대기업은 안 씁니다..

첫번째로는 그 분들이 지금까지 유지하면서 커 올때...빵떡이가 없었구요.

두번째로는 대기업은 봇의 기능을 많이 안 씁니다. 그래서 바꿀 이유가 없는거죠.

팔로우 날짜 카운팅 같은 걸 쓰지 않죠 보통..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시청자가 천명이 넘어가는 분들이 빵떡이를 쓰긴 합니다.)

그래서 기능이 부족해서 안 쓰는 것처럼 비하 하는걸 보면 좀 그렇습니다.

나이트봇이 기능이 많다면서 세팅해주면서..겨우 빵떡이 기본 명령어에 있는거만 해주는걸 보면서도 그렇구요.



작년 여름쯤에 서버가 매우 불안정한 상황도 있었습니다.

빵떡이 소스의 큰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해결할려고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적용도 해봤었는데..

사실은 나중에 알고보니 빵떡이 소스의 문제가 아니라

KT 인터넷의 문제가 있었고..(이건 그때도 알고 있었어서 A/S를 두번 불러서 해결되었었고)

사용하던 공유기가 인터넷은 됐었지만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빵떡이 서비스와 상관없는 개인적인 용도의 프로그램이 또 문제를 일으켰던 것이었죠.


네트워크 분리하고, 공유기를 최신의 고성능으로 바꾸고, 문제를 일으킨 프로그램을 제거해서

지금은 아무런 문제없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빵떡이 서버가 다운되거나, 기능에 문제되는 일이 없어졌고,

며칠전 트위치 채팅 서버가 불안정해져도 빵떡이는 문제없이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채팅 입력 자체가 안되서, 빵떡이 말도 안 올라가는건 트위치 문제라...)



2019년 여름쯤까지는 스스로 생각은 "빵떡이가 부족하지만 장점도 있어" 였지만,

아마 출석체크, 필터링 등의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고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빵떡이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대로 유지할 생각도 없고, 계속 재미있고 편리한 기능들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발전할 빵떡이에게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보기

[완료][~3월6일] 빵떡 채팅색 변경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Copyright © Unripesoft.com All rights reserved.